나이벡, 골조직 재생용 치료 소재 인도 판매 허가

펩타이드 헬스 케어 전문 기업 나이벡의 주력 제품인 골조직 재생용 치료 소재가 인도 식약처로부터 판매 허가를 취득했다.

나이벡이 이번에 인도에 판매 허가 취득한 제품은 소뼈 유래 골조직 재생용 치료 소재 OCS-B와 바이오 콜라겐이 접목된 OCS-B Collagen 두 가지 품목이다.

OCS-B와 OCS-B collagen은 현재 미국, 유럽, 이란, 동남아 등 전역으로 수출되고 있는 제품이며, 나이벡의 주요 매출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특히 이 두 제품은 세계적인 임플란트 바이오 기업 노벨바이오케어(Nobel Biocare)을 통해 진출할 예정이다.

인도는 정부의 적극적인 의료 정책을 바탕으로 아시아에서 최대 의약품 시장으로 급부상하는 국가다. 인도는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바이오 산업 매출이 약 37억 달러를 기록했다. 또 미국의 원료 의약품 등록(DMF)의 49%를 차지할 만큼 세계 의약품 시장으로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다.

나이벡 관계자는 “이번에 판매 허가를 통해 급부상하는 인도 의약품 및 의료 기기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며 “제품 공급을 위한 마케팅뿐 아니라 추가적인 품목 확대에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나이벡은 지난해 펩타이드 기반의 표적 세포 치료 기술을 인도에 특허 등록하는 등 인도의 바이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송영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