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 연인 찾는 법 “남성은 접근부터, 여성은?”(연구)

스마트폰과 인터넷이 또 하나의 현실이 된 요즘에는 연인을 찾기 위해 소개팅 어플이나 데이트 사이트를 많이 이용한다. 그런데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에서 여자와 남자가 잠재적인 연인에게 접근하는 방식이 다르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미국 뉴욕주립대 빙엄턴캠퍼스 공동연구팀은 성별에 따라 온라인 데이트를 이용하는 방식에 차이가 있는지 검증하고자 중국 최대의 데이트 웹사이트인 ‘바이허(Baihe)’에서 수집한 자료를 분석했다. 다음으로 서로 관심이 있고 의사소통하기 쉬운 사용자를 짝 지워주는 상호추천 시스템을 개발했다.

그 결과 잠재적인 파트너에게 다가갈 때 여성과 남성 사용자 간에는 흥미로운 차이가 있었다. 남성 사용자들은 대개 자신의 매력을 고려하기보단 일단 자신이 원하는 상대에게 아주 적극적으로 다가갔다. 반면 여성들은 일단 상대에게 다가서기 보단 자신의 매력도를 고려했다.

따라서 남성들은 자신이 원하는 상대에게 많은 메시지를 보냈지만, 응답률은 높지 않았다. 반면 여성들은 자신의 매력을 고려해 응답을 잘 해줄 것 같은 상대에게 메시지를 보냈고 당연히 남성에 비해 응답률도 높았다.

연구팀은 “남성들은 자신의 관심사에만 집중하고 잠재적인 데이트 상대에게 비칠 자신의 매력도는 상대적으로 덜 고려한다. 하지만 여성은 상대에게 비칠 자신의 매력도를 꼼꼼히 따지는 경향이 있다”라고 결론내렸다.

[사진출처: 아이클릭아트]

    권오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