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공망 탈장수술 위해…한국 찾는 외국인들

10시간씩 비행기 타고 한국 찾는 이유

외국에는 인공망 탈장수술의 부작용에 대한 위험이 잘 알려져 있어 주체적으로 정보를 찾아보고 병원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연유로 저희 병원에도 무인공망 탈장수술을 받기 위해 찾아오시는 외국 환자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며칠 전에도 미국 라스베가스에 사는 Jim씨가 좌측 직접 서혜부 탈장수술을, 영국 런던에서 온 Benedict씨는 양쪽 직접 서혜부 탈장수술을 받고 퇴원하셨습니다.

물론 미국이나 유럽에 무인공망 탈장수술을 하는 병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많지는 않지만 유명한 캐나다의 숄다이스 병원도 있고, 플로리다와 LA에도 한 곳씩 있습니다. 영국이나 독일과 같은 유럽에도 있고요. 이 외에도 더 있을 것이 분명합니다.

이처럼 가까운 곳에서도 무인공망 탈장수술을 받을 수 있는데… 환자분들은 왜 지구 반 바퀴나 떨어져 있는 한국의 기쁨병원을 찾아오시는 걸까요?

그건 바로 탈장수술의 후유증 문제는 단순히 인공망을 쓰지 않는 것만으로 해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탈장수술을 선택할 때는 인공망의 사용유무는 물론, 수술의 범위와 방법, 시간 등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기쁨병원의 무인공망 탈장수술인 ‘강윤식 제살로 탈장수술’은 피부를 3-4센티미터가량 최소 절개하고 수술합니다. 외국의 병원들이 10센티미터씩 째고 무인공망 탈장수술을 하는 것과 비교해 1/3 수준에 불과합니다. 그만큼 침습도(侵襲度, invasiveness)와 수술범위가 확연히 작기 때문에 수술 시간도 20분 정도로 짧고, 회복이 빨라 당일 퇴원도 가능합니다. 물론 미용 측면에서도 만족스럽고요.

또 강윤식 제살로 탈장수술은 서혜부 탈장의 타입, 즉 간접탈장이냐 직접탈장이냐에 따라 최적화된 서로 다른 방법으로 수술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외국의 병원들은 무인공망 수술을 하지만 탈장의 종류와 관계없이 동일한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최적의 수술이 되기 어렵습니다. 결과적으로 재발 등의 부작용을 야기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탈장수술을 위해 열 시간 이상 비행기를 타고 와 낯선 땅에서 수술을 받는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이처럼 힘든 결정을 내린 분들이 많다는 건 그만큼 기쁨병원의 무인공망 탈장수술이 세계적으로도 우수한 수술법이라는 것을 증빙합니다.

아무쪼록 탈장수술을 앞두신 분들이라면 다양한 위험성을 고려해보고, 보다 신중한 선택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