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에 좋은 슈퍼 푸드 5

건강을 챙기다 보면 자연히 음식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요즘은 겨울이라도 과일이나 채소를 쉽게 구할 수 있어 건강한 식단을 꾸리기에 훨씬 편해졌죠! ‘허프포스트’가 1월에 좋은 슈퍼 푸드 5가지를 소개했습니다.

 

 

 

1. 귤
 
귤에는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달콤하고 약간 톡 쏘는 맛이 있으며, 비타민 C의 보고입니다. 그냥 껍질을 까서 먹으면 됩니다. 아주 훌륭한 간식으로 샐러드를 만들 때 달콤한 즙을 뿌려도 좋습니다.
 

 
2. 고구마
 
고구마는 ※베타카로틴의 원천입니다다. 또 비타민 A가 많은 자연 각질 제거제이기도 합니다. 항산화 성분도 들어 있습니다. 즉, 고구마는 새로운 피부 세포를 생성하는 역할을 하며 죽은 세포를 없애고, 주름을 일으키는 유해 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해줍니다.
 
전통적인 감자 요리에 감자 대신으로 쓰거나, 양념을 해서 샐러드로 먹으면 됩니다. 길게 잘라서 튀기면 맛있는 간식이 됩니다(이거 가벼운 마음으로 먹다가 과하게 먹어서 문제 입니다. 조심하세요!)
 
(베타카로틴은 비타민 A를 채소를 통해 얻기에 도움이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베타카로틴을 몸속에 어느정도 유지해야 암, 동맥경화증, 관절염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3. 석류
 
석류에는 항산화제가 가득 있어 암을 물리치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씨앗에는 섬유질, 비타민 C, 비타민 K, 칼륨, 철분 등이 있습니다.
 
씨앗 하나 크기는 1센티미터도 되지 않지만, 그 작은 공간에 많은 영양분이 들어있습니다. 석류는 씨를 빼낸 뒤 샐러드 위에 뿌리거나 샴페인이나 탄산수를 마실 때 곁들여도 좋습니다.
 


 
4. 방울양배추
 
방울양배추에는 영양소가 매우 풍부합니다. 방울양배추에는 항산화제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식사 때 포만감을 주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일반적으로 살짝 볶아서 먹는데, 이때 올리브유를 조금 넣어어 먹으면 좋습니다.
 
그러면 이 푸짐한 채소에 있는 비타민이 몸에서 흡수가 잘되도록 도와줍니다. 색다르게 먹으려면 양배추처럼 채를 썰어 샐러드로 만들어 먹으면 좋아요!!!!!
 
 
5. 자몽
 
자몽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을 키우고 염증을 일으키는 유해산소를 막아줍니다. 샐러드에 넣으면 새콤한 맛이 더해져 아주 훌륭하죠.
 
또 과일 즙을 요구르트에 토핑으로 하거나 샐러드에 뿌리면 됩니다. 달게 먹고 싶을 땐 자몽을 반으로 잘라 계피와 꿀 한 방울을 뿌리고 살짝 구우면! 크으! 침이……
 
[사진=아이클릭아트]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